희망적인 사람 ...
희망을 가지십시오. 희망을 버리지 마십시오. 희망이 없는 사람은 죽은 사람과 같습니다. 희망은 그 사람이 사는 목적이고 삶의 원동력입니다. 아무리 상황이 어려워도 부모는 자녀들이 잘 되기를 희망하기에 온갖 고난을 이겨내고, 키우고 교육시키고 사랑해 줍니다. 이것만 봐도 희망은 사람을 살립니다.
희망을 이루어 주시는 것은 하나님이십니다. 사람의 노력으로 이룰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인력으로 이룬 희망은 큰 희망이 아닙니다. 반면에,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생각조차도 할 수 없고, 도저히 가능하지 않고, 심지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희망을 이루어 주십니다. 예를들면, 부부의 불신과 이혼 위기의 해결, 가족간의 불화의 해결, 마약 알콜 등 각종 중독으로부터의 탈출, 암 등 불치 난치 병으로부터의 해방, 불법체류자의 신분 취득 등은, 아주 특별한 경우에 불가능하지 않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사람이 장담할 수 있는 일들은 아닙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원하시면 얼마든지 이루실 수 있는 것들입니다. 그뿐 아닙니다. 사람에게는 불가능한 것도 하나님은 이루십니다. 믿음없는 사람이 믿음을 갖게되고, 개차반의 인생을 살던 사람이 거룩한 성도가 되고, 십자가에 처형당했던 도둑이 예수님과 함께 천국에 가는 것도 하나님께서는 이루셨습니다.
하나님께 희망을 거십시오. 희망이 있으거든 하나님께 아뢰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을 기뻐하셔서 당신의 희망을 이루어주실 수 있도록 하나님께 사랑받는 사람이 되십시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희망을 건다고 하면서도, '하나님이 과연 계실까?' 혹은 '하나님이 과연 이루어주실까?'라고 의혹을 품는다면 하나님께서 매우 기쁘시지는 않을 것입니다. 반대로, 믿음이 있던 없던, 무조건 오늘 이루어지지 않으면, 내일 이루어 주실거라고 말하고, 작년에 이루어지지 않았으면 올해는 반드시 이루어 주실 거라고 말하며, 끝까지 하나님을 믿는 말을 한다면, 하나님은 언젠가 갑자기 반드시 이루어주십니다. 당장은 믿음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하나님에 대해 불신을 가지고 부정적인 말을 하지는 마십시오.
언제나 믿음의 말을 하시고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태도를 잃지 마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희망을 어느날 갑자기 상상을 초월하게 어마어마하게 반드시 반드시 이루어 주십니다. (아멘!)